여 유 ~/삶의향기 +

[스크랩] 친구야! 넌 왜이리 구질구질하게 사는가?

Time(천둥새) 2011. 1. 30. 13:22

고등학교 동창생인 친구인데 졸업하고 별로 못보고 10년만에 한번 보고 몇해전에 한번 결혼식때 보았다.

애낳고 3달만에 이혼당하고  모친이 손녀딸을 힘들게 키웠다는 얘기를 들었다.

재작년인가 다른친구아들 돌잔치에  보았는데  계약직으로 일하면서 구로동에 조그마한 다세대에 어머니하고 딸하고 산다고 했다.

참 안타까운 인생이구나 하고 생각했는데

 

 그후 친구모친 상가집에서

조선족하고 결혼한다는 말을 들었다. 그래서 니가 조선족들이 어떤인간들인지 아느냐고 하니 조선족에 대한

지식도 없고 열심히 사는 여자라고 하길래 내가 야단을 쳤다.

 

"이 등신같은 자식아 너 조선족하고 결혼하면 한국국적 나오는 날 그날로 넌 이혼당한다 당장조선족하고 당장 헤어지고 재혼하고 싶으면 베트남이 훨씬 낳다" 라고 강하게 말을 하니

"조선족은 우리동포고 핏줄도 같고 다 같은 사람인데 왜 그러냐"고 한다.

 

조선족여자가 몇살이냐고 물으니 47살이라 하길래 조선족 47살이면 할머니다 평균수명 60도 안되는 조선족하고 결혼하면 아마 빚이 있다고 빚을 갚아달라고 할 것이다..남편은 죽었다고 할 것이다. 중국에 있는 자녀들 초청해달라고 할 것이다..생활비는 단돈 10원도 안내놓을 것이다. 그리고 정식으로 혼인신고해달라고 할것이다. 혼인신고해서 한국국적나오면 넌 바로 이혼당한다고 말을 해도 그놈은 설마 착한사람같다고 생활력도 강하다고하면서 안믿었다.

 

"결과는 100% 맞았다"

 

얻그제전화가 왔다. 조선족마누라가 77세의 모친에서 생전 들어보도 못한 상욕을 하길래 못하게 말렸더니 덤벼들어 몸싸움을 하다가 한대 때렸는데 그걸 경찰에 신고하고 가출을 해서 법대로 고소한다고 한다는 것이다. 어쩌면 좋겠냐고 나한테 전화가 온것이다. 나하고 친한 변호사친구한데 물어바 달라는 것이다..

 

나는 그소리를 듣고 화가 날 정도였다.

내가 작년에 그렇게 된다고 얘기하지 않았냐고 하니 그때는 몰랐다는 것이다.

조선족이 어떤 인간들인데 조선족이 한국국적을 얻기 위해 살아있는 남편도 죽었다고 거짓말을 하고 한국국적을 얻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안가리는 인간말종들인데 이제와서 어떡하란 말이냐고 야단을 쳤다.

내가 그친구한테 "등신같은 자식아 언제까지  그꼴로 살거냐 늙으신 노모한테 이게 무슨불효냐고 소리를 쳤다"  화가 너무 나서 언제까기 거지꼴로 구질구질하게 살거냐고 야단을 치고 소리를 버럭질렀지만

나중에 전화를 끈고 나니 내 마음도 좋지 않았다..다시 전화를 해서 니가 법적으로 대응하는 찬찬히 방법을 알려주니 아직도 미련이 남아서 집으로 돌아와주길 바라는 것이었다... 정신차릴려면 멀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친구는 어렷을때 아버지를 잃고 누나셋에 막대로 어렵게 살다가 30대 중반에 여자만나서 애낳고 백일만에 이혼당하고 혼자 10년을 살다가 조선족여자한테 이용당한후 또 다시 이혼당할 비참한 처지가 된것이다. 심성은 착한 친구인데 왜 이리 하는 것마나 안풀리고 결혼생활도 저모양 저꼴인지 답답하다.

이친구하고 아주 친한 친구들은 국책은행부장이나  금융권임원도 있고 대학교수도 있는데 얘만 구로동산꼭대기 허름한 다세대에서 살고 있다.

 

 

자업자득이고 자기운명이라고 다른 친구가 신경쓰지 말라고 한다.

 

사람이 똥인지 된장인지 맛을 바야 아는가?

 

왜이리 인생을 구질구질하게 사는지 답답한 노릇이다.

 

전화사기는 전국민이 피해자가 되는 것이지만

한국사회에서 조선족은 살인 강도등 범죄를 가장 많이 저지르는 집단이다.

가정생활자체가 불가능할 정도로 인성파탄자들이 대부분이다.

사기전화(보이스피싱)은 걸려올때마다 이렇게 살지 말라고 타이르면 쌍욕을 해대는 것들이 조선족들이다.

조선족수만명이 전화사기업에 종사하고 있다.

 

아파트현장에서 일하던 조선족여성은 본업은 노가다지만 부업은 만원에 한번씩 하는 여자도 보았다.

현장에서 소문이 다나서 즉석에서 만원씩 받고 한다고 만여사란 별명도 있었다.

 

내가 직장 다닐때 조선족들한테 잘 대해주었지만 인성파탄자들이 대부분이어서 결과는 좋지 않았다.

 

 

아래사진은 조선족청년들의 평균 얼굴이다.

한국에 가면 떼돈버는줄 알고 있는 조선족청년들

 

내 친구처럼 조선족한테 당하지 말고 인생자체를 구질구질하게 안살려면 사람은 노는 물이 중요하다.

 

조선족같은 족속들은 알고 있으면  오히려 피해만 입는다.

 

사람이 누구하고 어울리냐고 그사람의 가치를 평가하게 만든다.

 

조선족에 대해 알지 못하는 사람은 리플달지 말기 바란다.

 

출처 : 텐인텐[10년 10억 만들기]
글쓴이 : 천천지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