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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Re:3000만원을...

Time(천둥새) 2008. 9. 1. 10:06

“소액투자로 100억 만들기”


우리는 흔히 100억이란 숫자가 나오면 과연 진짜일까? 하는 생각을 먼저하게 된다.

그것은 서민들은 100억의 꿈을 가지고 있어도 100억을 만져볼 수도 없었고, 셀러리맨은 평생 모아도 10억도 모으기 어렵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누군가 “어디에 투자를 하여서 100억을 만들었다” 라고 하면 순간 마음속으로 부러움을 금치 못하는 것이다.

툭하면 사기 당하고, 툭하면 주가가 오른다 하여 투자 하였다 곤두박질쳐서 힘들게 번 돈 순간 휴지조각이 되어버린다.

그러면서 가정이 파탄나고 급기야 강물에 투신 자살하는 사람들의 기사를 종종 보았으니 말이다.


그러면 어디에 투자를 하면 가능한 것일까?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투자는 어디란 말인가?


나는 지금부터 가장 작은 투자 금액으로 가장 커다란 그리고 확실한, 또한 온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해 질 수 있는 토지 투자관하여 말씀드리고자 한다.


사람은 태어나서 무덤에 들어갈 때까지 흙과의 인연을 끊을래야 끊을수가 없다. 땅 값이 오르는 이유는 바로 <흙과 인간> 과의 인연 때문이다.

과연 우리는 어떠한 땅을 사야 성공할 수 있을까?

땅의 가치는 마치 디자이너가 옷감 원단을 재단하여 누가 따라오지 못할 상상력과 솜씨로 옷을 만들어 내었을 때와 같다고나 할까? 결국 그 옷 한 벌은 최고로 비싼 가격으로 팔려 나갈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그 옷 한 벌의 들어간 옷감은 과연 얼마나 될까?

원단을 땅으로 비교하면 땅의 모습이 원형 그대로 일때는 공시지가나 평균적인 가격일 수 밖에 없다. 땅값이 오르는 이유는 땅의 모습이 변화되어 귀하고, 편리하고 희소성의 가치를 갖기 때문이다.


땅값이 오르는 이유:

  1. 도로
  2. 항만
  3. 공항
  4. 전철역, KTX고속철도
  5. 신도시 개발, 관광레저형 복합타운, 행정기업도시 등.. 

개발행위에 따라 땅 값이 오르는 것이다.

 

오늘은 그중 KTX 고속철도와 역세권 개발에 관하여 말씀드리고자 한다.

현재 SOC 정부기간 산업인 성남~여주 복선전철노선과 중부내륙철도 노선인 이천 부발~문경 노선, 원주~강릉노선, 호남 KTX 고속철도, 동해중부 노선의 200m~1000m 사이에 있는 토지를 역세권 이라고 한다.

 

다음은 < 철도종류별 공간범위 및 도입시설> 에 관한 자료이다

 

가. 도시철도 역세권

 

구  분

역세권 범위 및 특징

도입시설

도시철도 역세권

∙철도역과 연접한 지역으로 지상․지하의 연계개발이 가능

∙도보권으로 10분내 접근이 가능

∙반경 500m(1,000m)권

∙ 역의 기능을 보완해 주며 이용객의 편의를 위한 일반 및 근린상업기능과 중․고밀의 주거기능 수행

 

철도부지

∙역을 이용하기 위한 목적성이 강함

∙철도역 및 철도시설 부지

∙반경 100m(200m)

∙역사 

∙역사관련 부대시설

∙주차장 및 환승시설

직접역세권

∙상업․업무기능이 활성화되어 일반인의 활동성과 접근성이 강한 지역

∙역을 이용하기 위한 목적성도 있지만 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상업․업무․서비스 기능을 이용하고자 하는 활동성이 강한 지역

∙반경 300m(500m)

∙일반적인 상업편익시설, 위락․업무․문화․서비스시설 및 그 지원시설

∙복합용도의 고밀주거

∙지하상가, 지하보도 등

간접역세권

∙직접역세권기능을 보조․지원해 줄 수 있는 지역

∙도보권 (5~10분 거리)

∙반경 500m(1,000m)

∙직접역세권기능 포함

∙근린생활시설 

∙주거시설 

∙다양한 시설 등

 

나. 일반철도 역세권

구  분

역세권 범위 및 특징

도입시설

일반철도 역세권

∙일반철도역의 영향력이 미치는 범위로 도심기능을 수행

∙도보권로 걸을 수 있는 최대거리로 약 10분내외 소요되며

∙반경 1,000m 권

∙역의 기능을 보완해 주며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중심 및 일반상업기능과 고밀의 주거기능 수행

 

철도부지

∙역을 이용하기 위한 목적성과 철도역과 관련된 활동이 강함

∙철도역 및 철도시설 부지

∙반경 200m

∙역사 및 종합터미널

∙역전광장 

∙역사관련 부대시설

∙주차장 및 환승시설

∙상업․업무시설

직접역세권

∙상업․업무기능이 활성화되어 일반인의 활동성과 접근성이 강한 지역

∙역을 이용하고자 하는 목적성과 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상업․업무․서비스 기능을 이용하고자 하는 다양한 활동이 강한 지역으로 도심기능을 수행

∙반경 1,000m

∙도보권 (10분 내외 거리)

∙일반적인 상업․위락․업무․문화․서비스시설․및 그 지원시설

∙숙박시설․집회시설 

∙복합용도의 중․고밀주거

∙지하상가, 지하보도 등

간접역세권

∙직접역세권기능을 보조․지원해 줄 수 있는 지역(배후지역)

∙도보 및 1차교통수단을 이용하여 접근

∙직접역세권기능 포함

∙상업․업무․근린생활시설 

∙일반적인 주거기능 수행

∙다양한 시설 등

  

다. 고속철도 역세권

 

구  분

역세권 범위 및 특징

도입시설

고속철도 역세권

∙고속철도역의 도시전반에 미치는 영향권

∙대중교통수단으로 접근할 수 있는 지역으로 도시개발잠재력 보유지역까지 미치는 범위

∙반경 1,000m 권으로 설정

∙역의 기능을 보완해 주며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중심상업기능과 복합용도의 고밀의 주거기능 수행

 

철도부지

∙역을 이용하기 위한 목적성과 도심기능이 집중된 활동성 및 활력이 강한 지역

∙도보권 (5~10분 거리)

∙반경 200m

∙역사․종합터미널 및 부대시설

∙역전광장 

∙지하상가, 지하보도 등

∙주차장 및 환승시설

∙상업․업무․공공서비스시설 

∙숙박시설․문화시설 등

∙복합용도의 고밀주거

직접역세권

∙철도부지와 연계되어 상업․업무기능이 활성화된 일반인의 활동성과 접근성이 강한 지역

∙역을 이용하고자 하는 목적성과 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상업․업무․서비스 기능을 이용하고자 하는 다양한 활동이 강한 지역

∙반경 1,000m

∙도보권 최대거리 (10분 내외 거리)

∙철도부지 기능 포함

∙일반적인 상업․위락․업무․문화․서비스시설․숙박시설 및 그 지원시설

∙전시시설․집회 및 관람시설

∙복합용도의 고밀주거

∙지하상가, 지하보도 등

간접역세권

∙직접역세권기능을 보조․지원해 줄 수 있는 지역으로 도시개발잠재력 다량 보유

∙도보 및 1차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접근

∙반경 5km 권

∙직접역세권기능 보완

∙근린생활시설

∙일반적인 주거기능 수행

∙도시개발 잠재력 보유

 

  위의 자료처럼 계란노른자와 같은 땅은 구하기 어렵고 사기만 하면 대박과 행운이 터졌다고 하는 것이다.

 

 ** 토지의 투자가치를 결정하는 것은**

 첫번째 ~ 용도와 위치

 두번째 ~ 직접 역세권

 세번째 ~ 세금 관련 사항만 피할수 있다면  투자의 성공 이아닐까요?

 

1.   용도

토지의 이용과 건축물의 높이 , 용적율, 건페율 , 용도 등의 따라 경제성과 가치가  드러나게 달라지는데  전 국토의 80%가 관리지역 이라하고, 15%가 주거, 공업지역,  나머지 5%가 상업지역이라고 한다.      

투자가치 면에서 가장 수익율이 높은것은 마땅히 상업지역 이라고 할수있다.

건페율도, 용적율도높고, 건축높이도 커서 단위 면적당 건축물을 크게 지을수 있기 때문에

보증금과 월세수입도 수십배는 더 많이 받을수 있고, 단위 면적당 효용성과 수익율이 높기 

때문에 --- 정말 신나는  역세권 상업지,  또는  역세권 주거지 아닐까요?

 

2.   위치

위치는  도심과,  도로에 접한 위치, ( 도로의 크기, 정거장이나 터미날)  에도 가격차이는 달 

라지겠지만  전철 역세권이나 ktx 역세권에서도 직접 역세권에 위치한 토지가

*   사용인구가 대단히 많고,

*   여행객과 물류의 집중과 분배가 이뤄지는 중심역할지로 관광, 여행, 문화, 화물운송의 요충지가 되어 단위면적당 인구분포가 대단하므로 최고의 가치를 가진 토지라고 할수 있다.

3.   토지관련 양도 소득세:

 (1)  부재지주- 양도차익의 60%

2008년 4월부터  ( 철도, 도로, 공항, 항만건설이나 택지조성, 관광지, 산업단지,건설, 국방시설사업으로 )수용당하는 지주가  사업인정고시일 1 년 전부터 해당지역에 거주하지 않으면 부재지주로 분류된다.

(2)   300평 이내 주말농장으로 목적을 취득한후

      1년이내 매매시- 양도차액의  50%

      2년이내 매매시- 양도차액의  40%

(3) 2년이상 보유후 매매시  양도차액

      *   1000만원 이하 :  9%

      *   4000만원 이하 :  18%

      *   8000만원 이하 :  27%

      *   8,000만원 이상 : 36%

 (4) 역세권 시세 현황

 

위의 도표처럼   역세권 상업지가 되면  넓은 들판의 전답이 평당 20만원 에서 30만원 ,40 만원 가는 논, 밭,이  평당가 1,000만원~ 2,000만원 가는 금싸라기 땅이 되는 것이다.

결국 작은 투자액으로  최대의 성공을  이룰수 있는  것이다.

로또가 인생의 행운을 가져다 준다고 사람들은 꿈에 들떠 있지만 그런것은 평생의 한번도 기대하기 힘든 일이다.

실패율 없는 투자,  확실한 투자만 할수 있다면  그것이  바로  인생의 로또가 아닐까?

1억 미만의 작은 투자액이  100억도 될수있는 투자처가 바로 역세권 상업예정지이므로

" 소액 투자로 100억 만들기" 라는 글을 쓰고있다.

 

 

그리고 주말농장 목적으로 직접역세권 안에 있는 논, 밭, 을 매입하시면

수용되는 지역은 피하고 투자가치는 최고, 양도세는 일반과세로 적용되면서 우리가 꿈꾸어 왔던 가족의 건강과 행운이 넘치는 즐거운 생활을 이룰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과 보충자료는  문의하시는 분께 성실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가내  온가족 건강하시고,  행복한 일들만,  그리고 부자되는일들만 기원하겠습니다

출처 : 맞벌이부부 10년 10억 모으기
글쓴이 : 블랙홀!!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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