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주식 ...

[스크랩] 개인적인 나의 주식투자 스킬..

Time(천둥새) 2007. 2. 7. 08:44
몇번 닥에서 흔들기에 흔들려 정신을 잃고 난뒤에 많은 고민이 들어 이유를 곰곰 생각해본 뒤에 내린 결론은,

1. 거래소(코스피)에 것만 건드리자.. 큰물이 더 유유히 흐르며 물고기도 많을 것이다.. 최소한 내가 하고 있는 차트로 거래하는 기법을 찾아내서 최소한 손실을 보지 않는 법을 알아냈기 때문에 큰물에서는 최소한 물이 요동치지 않을 것이므로 소신에 맞게 절도있게 매수매도손절하면 꾸준히 이익을 낼것이다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2. 수익률을 낮추자.. 20으로.. (이것도 많은 욕심같다..) 욕심을 부려서는 큰돈을 쉽게 빨리 얻을 수있겠지만 오래못간다..
워렌버핏처럼, 나이먹어서도 해도 되니 기다리자. 꾸준히 조금씩 자기 나름대로의 기법을 동원하여 수익은 내겠다..


3. 재투자 한다. 한달에 한번 이상 이익을 냈으면, 큰 것에 대한 욕심 같은 미련을 버리고 마음과 hts상의 종목을 모두 털고 다시 셋팅하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 결국 이러한 재투자가 복리효과를 가져다 줄것이다라는 생각도 합니다.
그러나 단타, 선물, 옵션, 미수,몰빵은 철저히 배제한다..


4. 5종목을 1종목으로 조이기..
5종목을 정보가 배제된 상태에서 시가총액이 큰 거래소의 종목중에서 차트를 돌려 골라내어 5종목을 매수한다. 그리고 매수한 즉시 파란음봉이 보이는 종목은 즉시 털어버리고 빨간양봉을 내는 종목으로 몰아서 추가 매입한다.
수년간의 경험상 정말 차트모양이 매우 좋고 마음에들어 샀는데 바로 파란음봉을 보이며 추락하는 것은 이후에도 별볼일 없었고 마음고생만 심하게 하게하여 평정심마져 흔들리게 하는 큰 피해를 주었다. 어떻게 보면 몰빵이지만.. 나름대로의 잘 도망갈줄만 알고 도망가는 방법을 알고 계시다면 몰빵도 전략일 수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5. 적당한 이익보고 즉시 도망가 쉬기.. 도망가는 것은 비겁한 것이 아니다.. 삼국지에서조조처럼.. 전쟁은 계속있으므로 후일에 잘 싸우면.. 도망가는것도 전략
욕심에 결국은 손실을 안게되는 원인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곳에 와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되는것 같습니다. 욕심을 부리며 매일 10여종목이상씩 빨갛게 상한가가 나오는 코스닥에 눈이 자연 돌아갔는데 이것도 욕심이었다는 것을 알았고 아무리 자신만의 스킬(기법skill)이 있더라도 닥에서는 물이 얕기때문에, 휘둘리고 손실보다도 더 큰 마음상처를 받는 원인이 되었다는 것도 알 게 되었지요.


생각해보면 20억 30억정도 밖에 안하는 수많은 닥의 벤처라는 이름모를 회사들.. 당연 개미들을 휘둘릴줄 알고 길 들이고 모이게 할 줄 아는 주식주인은 있을 것이고, 상반기 수익이 2억 3억. 일반 작은 음식점도 잘되는 곳에 자리잡을 경우 이정도 수익을 올리는데.. 휘둘릴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6000억, 조대단위로 나가는 거래소 기업들이 즐비한 큰 물과는 비교안될 정도라는 것을 알게되었고요..


지난번에 제가 수익률이 몇 %라고 올린적이 있는데, 혹시 라도 잘못된분이 없으셨으면 하고요.
여러분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출처 : 맞벌이부부 10년 10억 모으기
글쓴이 : hyseo635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