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여러가지 일,공부,운동등..
여러가지 의미를 가진 노력들을 많이 하게됩니다.
그 중에서 가장 자제해야 될것중 하나가 쓸모없는 노력을 얼마나
하지 않는가? 이것도 굉장히 중요한것중 하나입니다.
의미있는 노력이라함은?
다음과 같은것들중 하나가 될겁니다.
1.생산성,능률 향상
2.시간적 세이브
3.금전적 보상,댓가
4.지적능력 향상
5.마인드 업그레이드
6.정신적 회복, 치유
7.건강회복, 운동신경 향상
8.인간관계의 원만함 유지
한가지 알아야 될것은 그렇게 의미있는 노력을 하기이전에
그이전에 왜 시간이 부족하며 의미있는 노력을 할수가 없는지?
한번쯤 생각해봐야 합니다.
그것은 쓸모없는 노력으로 힘을빼고 있거나 시간적인여유 때문인지
그런시간을 너무 많이 빼앗기는 원인도 스스로 만들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너무 많은 시간적로스나 금전적손실에대해
너무 낙관적으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런데 결과는 어떻습니까?
나아짐이 없지 않습니까?
돈버는것도 더디며 빚갚는것도 언제 갚아질지도 암울해지는 상황을
자주 만들뿐이지요.
또, 필요이상 많이 쉬더라도 마음만 텅빌뿐 어떤 나태함과 무기력함만이
존재할지도 모릅니다.
그것은 시간적인 마술입니다.
시간이 무한정 많다고 생각하는 여유와 그개념을 잃어버려서 이정도 써도 괜찮다는
안도감이 생기기 마련이죠.
또, 시간은 쉽게 말하면, 돈이 아니라고 쉽게 버리기 쉽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큰착각입니다.
시간은 반드시 돈으로 환산되어서 돌아오는 굉장한 가치를 가지는것중 하나입니다.
돈 그것도 마찬가지입니다. 매달150~200씩 벌게되면,
상대적으로 하루 만원씩 쓰게되는 그런가치가 작아보이거나
하루만원에 대한 가치를 잃어버리니 그냥 의미없이 쓰기마련입니다.
대부분 시간이 많을땐 너무 여유를 가지기 쉽고, 방심하기 쉽습니다.
또, 급하지 않은순간, 누군가 도와주고 있는순간,
그럴때는 나약함이 생겨서 시간적인 로스를 신경쓰지않고,
버려버리기 쉽상입니다.
자? 그럼 대표적인 예를 볼까요?
온라인 PC게임의 중독이 그 예가 아닐까? 합니다.
물론, 예전의 오락실용 게임과 달리 온라인 게임의 매력은
네트워크를 통한 여러플레이의 만남, 채팅, 그리고, 여러가지
재밌는 거리를 만들어 낸다는 점에 있습니다.
또, 현실세계에서 불가능한 그런것들이 가능하게 만들어서
일종에 온라인게임이 대리만족이라 함을 부르게 되는것입니다.
사이버 머니, 레벨업, 각종희기한 아이템...
이것들의 공통점은 시간킬러라고 볼수있습니다.
머니를 취득하기 위한시간, 레벨업, 아이템등에 빠져듬..
이것은 또하나의 재미를 부르는 요인이 되지만, 조금만 다르게 생각한다면,
게임에 중독되기 쉬운 하나의 상업적 요소가 아닌가 합니다.
그 PC게임 이나 도박등.. 옳고 그름의 판단이 가능한
성인들 조차도 컨트롤이 되지 않으며 어떤 중독현상으로
스스로 쓸모없는 시간을 마구 버리기 쉽상입니다.
이것의 문제는 단순하지만은 않습니다.
하루 온라인게임 몇시간씩 중독되는 분도 적지않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하루 한시간 만이라도 생산성과 관련된일이나
지적능력 향상에 관련된일을 했다면, 얼마나 자신에게
발전적인 일이 아닐까? 합니다.
온라인게임 스트레스해소나 어떤 흥미거리를 위함은 나쁜것만은 아닐겁니다.
그렇지만, 하루 어쩌다가 2시간정도 하는것과
중독되서 빠져드는 것은 엄청난 차이가 있다고 봅니다.
나중에 컨트롤하지 못할정도 폐인이되거나 많은 시간이
흐른후 생산적인 일에 적합하지 않게된 자신을 볼때
버티기 힘들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게 되면, 오랜시간이 흘렀을때 내가 필요한 무엇을
하기위해 시간이 턱없이 부족하게 느끼는데..
그때서야 내가 그만큼 많은시간을 쉽게갖다 버린것을 후회하게 됩니다.
그래서 쉽게쓰는 시간,돈을 너무 가볍게 여겨서는 안됩니다.
왜냐면, 먼 훗날 후회를 할 여지를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쉽게 쓸수있었던 시간이나 돈은 쉽게 막을수 있었던 것들이 되겠지요.
그런 의미에서 필요한 노력을 하기 이전에
먼저 쓸모없는 노력을 막기위한 시간이나 돈을 적절히 활용함이 좋을것 같습니다.
시간적로스(시간킬러)의 의미는 비록 PC게임에서만 한정된것은 아닐겁니다.
학생시절 공부하는 시간보다 무의미하게 방황하는 시기
그것도 포함될것입니다.
알고보면, 그것들이 자신의 기분전환을 위하거나
어떤 복잡하거나 바쁜것을 탈피하기 위함일뿐일때가 많겠지요.
놀거나 쉬는것 물론 다 좋습니다.
그러나 알아야 될것이 하나 있습니다.
열심히 일하다가 하루쉬면, 굉장히 달콤한 휴식이됩니다.
그렇지만, 스트레이트로 일주일 쉬어버리면,
그 하루하루들이 열심히 일하다가 하루쉰것과 비교하면,
그 값어치가 조금씩 떨어진다는 것을 알게 될겁니다.
마찬가지로 한달 휴가기간에 갖는것중 하루와 굉장히 열심히 일하다가
단 하루쉰것과 어느것이 값어치 있을까요?
그것도 비교해보면 좋겠지요?
시간적인 휴식 많이 쉬면 좋을것 같지만, 너무 많이쉬면,
사실상 폐인의 의미가 됩니다. 일정한 휴식후에 너무 많은휴식은
회복되지 않음이 맞다고 봅니다.
물론, 회복되더라도 아주 조금에 지나지 않을겁니다.
또, 어떤의미에서는 일주일이상 쉬거나 한달이상 쉬었을때
다시 현업으로 가서 적응하기 어려워진다는 그것과 함께
자신의 두뇌나 신체등이 워밍업이 되지 않거나 부자연스러워 진다는
단점도 동시에 갖고 있습니다.
많이 쉬어서 좋지만, 자신이 나약해질 위험성이 존재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시간적인 손실이나 활용 이것은 의외로 쉽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어쩌면 시간버리는 일.. 쉽게 돈버리는 일이 될지도 모르겠군요.
우리는 지나가면서 100원짜리 동전을 흘려버리면, 줍기도 하지만,
시간을 1시간의 버리는것에 대해서는 너무 멍하니 관대한것 아닐까?합니다.
훗날 자신이 백수가 되었거나 불만족스런 직업을 가졌을때?
또는 어떤 후회가 들때? 잘못된 만남을 가졌을때?
이전 과거의 내모습을 돌아볼때 스스로 쓸모없는 시간들을 쉽게 버리지 않았나?
한번쯤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겁니다.
여러가지 의미를 가진 노력들을 많이 하게됩니다.
그 중에서 가장 자제해야 될것중 하나가 쓸모없는 노력을 얼마나
하지 않는가? 이것도 굉장히 중요한것중 하나입니다.
의미있는 노력이라함은?
다음과 같은것들중 하나가 될겁니다.
1.생산성,능률 향상
2.시간적 세이브
3.금전적 보상,댓가
4.지적능력 향상
5.마인드 업그레이드
6.정신적 회복, 치유
7.건강회복, 운동신경 향상
8.인간관계의 원만함 유지
한가지 알아야 될것은 그렇게 의미있는 노력을 하기이전에
그이전에 왜 시간이 부족하며 의미있는 노력을 할수가 없는지?
한번쯤 생각해봐야 합니다.
그것은 쓸모없는 노력으로 힘을빼고 있거나 시간적인여유 때문인지
그런시간을 너무 많이 빼앗기는 원인도 스스로 만들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너무 많은 시간적로스나 금전적손실에대해
너무 낙관적으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런데 결과는 어떻습니까?
나아짐이 없지 않습니까?
돈버는것도 더디며 빚갚는것도 언제 갚아질지도 암울해지는 상황을
자주 만들뿐이지요.
또, 필요이상 많이 쉬더라도 마음만 텅빌뿐 어떤 나태함과 무기력함만이
존재할지도 모릅니다.
그것은 시간적인 마술입니다.
시간이 무한정 많다고 생각하는 여유와 그개념을 잃어버려서 이정도 써도 괜찮다는
안도감이 생기기 마련이죠.
또, 시간은 쉽게 말하면, 돈이 아니라고 쉽게 버리기 쉽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큰착각입니다.
시간은 반드시 돈으로 환산되어서 돌아오는 굉장한 가치를 가지는것중 하나입니다.
돈 그것도 마찬가지입니다. 매달150~200씩 벌게되면,
상대적으로 하루 만원씩 쓰게되는 그런가치가 작아보이거나
하루만원에 대한 가치를 잃어버리니 그냥 의미없이 쓰기마련입니다.
대부분 시간이 많을땐 너무 여유를 가지기 쉽고, 방심하기 쉽습니다.
또, 급하지 않은순간, 누군가 도와주고 있는순간,
그럴때는 나약함이 생겨서 시간적인 로스를 신경쓰지않고,
버려버리기 쉽상입니다.
자? 그럼 대표적인 예를 볼까요?
온라인 PC게임의 중독이 그 예가 아닐까? 합니다.
물론, 예전의 오락실용 게임과 달리 온라인 게임의 매력은
네트워크를 통한 여러플레이의 만남, 채팅, 그리고, 여러가지
재밌는 거리를 만들어 낸다는 점에 있습니다.
또, 현실세계에서 불가능한 그런것들이 가능하게 만들어서
일종에 온라인게임이 대리만족이라 함을 부르게 되는것입니다.
사이버 머니, 레벨업, 각종희기한 아이템...
이것들의 공통점은 시간킬러라고 볼수있습니다.
머니를 취득하기 위한시간, 레벨업, 아이템등에 빠져듬..
이것은 또하나의 재미를 부르는 요인이 되지만, 조금만 다르게 생각한다면,
게임에 중독되기 쉬운 하나의 상업적 요소가 아닌가 합니다.
그 PC게임 이나 도박등.. 옳고 그름의 판단이 가능한
성인들 조차도 컨트롤이 되지 않으며 어떤 중독현상으로
스스로 쓸모없는 시간을 마구 버리기 쉽상입니다.
이것의 문제는 단순하지만은 않습니다.
하루 온라인게임 몇시간씩 중독되는 분도 적지않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하루 한시간 만이라도 생산성과 관련된일이나
지적능력 향상에 관련된일을 했다면, 얼마나 자신에게
발전적인 일이 아닐까? 합니다.
온라인게임 스트레스해소나 어떤 흥미거리를 위함은 나쁜것만은 아닐겁니다.
그렇지만, 하루 어쩌다가 2시간정도 하는것과
중독되서 빠져드는 것은 엄청난 차이가 있다고 봅니다.
나중에 컨트롤하지 못할정도 폐인이되거나 많은 시간이
흐른후 생산적인 일에 적합하지 않게된 자신을 볼때
버티기 힘들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게 되면, 오랜시간이 흘렀을때 내가 필요한 무엇을
하기위해 시간이 턱없이 부족하게 느끼는데..
그때서야 내가 그만큼 많은시간을 쉽게갖다 버린것을 후회하게 됩니다.
그래서 쉽게쓰는 시간,돈을 너무 가볍게 여겨서는 안됩니다.
왜냐면, 먼 훗날 후회를 할 여지를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쉽게 쓸수있었던 시간이나 돈은 쉽게 막을수 있었던 것들이 되겠지요.
그런 의미에서 필요한 노력을 하기 이전에
먼저 쓸모없는 노력을 막기위한 시간이나 돈을 적절히 활용함이 좋을것 같습니다.
시간적로스(시간킬러)의 의미는 비록 PC게임에서만 한정된것은 아닐겁니다.
학생시절 공부하는 시간보다 무의미하게 방황하는 시기
그것도 포함될것입니다.
알고보면, 그것들이 자신의 기분전환을 위하거나
어떤 복잡하거나 바쁜것을 탈피하기 위함일뿐일때가 많겠지요.
놀거나 쉬는것 물론 다 좋습니다.
그러나 알아야 될것이 하나 있습니다.
열심히 일하다가 하루쉬면, 굉장히 달콤한 휴식이됩니다.
그렇지만, 스트레이트로 일주일 쉬어버리면,
그 하루하루들이 열심히 일하다가 하루쉰것과 비교하면,
그 값어치가 조금씩 떨어진다는 것을 알게 될겁니다.
마찬가지로 한달 휴가기간에 갖는것중 하루와 굉장히 열심히 일하다가
단 하루쉰것과 어느것이 값어치 있을까요?
그것도 비교해보면 좋겠지요?
시간적인 휴식 많이 쉬면 좋을것 같지만, 너무 많이쉬면,
사실상 폐인의 의미가 됩니다. 일정한 휴식후에 너무 많은휴식은
회복되지 않음이 맞다고 봅니다.
물론, 회복되더라도 아주 조금에 지나지 않을겁니다.
또, 어떤의미에서는 일주일이상 쉬거나 한달이상 쉬었을때
다시 현업으로 가서 적응하기 어려워진다는 그것과 함께
자신의 두뇌나 신체등이 워밍업이 되지 않거나 부자연스러워 진다는
단점도 동시에 갖고 있습니다.
많이 쉬어서 좋지만, 자신이 나약해질 위험성이 존재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시간적인 손실이나 활용 이것은 의외로 쉽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어쩌면 시간버리는 일.. 쉽게 돈버리는 일이 될지도 모르겠군요.
우리는 지나가면서 100원짜리 동전을 흘려버리면, 줍기도 하지만,
시간을 1시간의 버리는것에 대해서는 너무 멍하니 관대한것 아닐까?합니다.
훗날 자신이 백수가 되었거나 불만족스런 직업을 가졌을때?
또는 어떤 후회가 들때? 잘못된 만남을 가졌을때?
이전 과거의 내모습을 돌아볼때 스스로 쓸모없는 시간들을 쉽게 버리지 않았나?
한번쯤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겁니다.
출처 : 맞벌이부부 10년 10억 모으기
글쓴이 : 랍밴덤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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